티스토리 뷰

💻 gRPC

 gRPC는 어떤 환경에서도 실행되는 고성능 RPC(Remote Procedure Call) 프레임워크입니다.

RPC(Remote Procedure Call): 마치 로컬 프로시저를 호출하는 것처럼 원격 시스템에 있는 함수 또는 프로시저를 호출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세스 간 통신 기술

 

gRPC를 사용하면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은 로컬에서 메서드를 호출하는 것처럼 다른 머신에 있는 서버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메서드를 직접 호출할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 분산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대다수의 RPC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gRPC는 파라미터와 반환 타입을 가지는 메서드를 명시함으로써 서비스를 정의합니다. 서버는 서비스에 정의된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gRPC 서버를 실행하여 클라이언트의 호출을 처리합니다. 클라이언트 측에는 서버와 동일한 메서드를 제공하는 stub(일부 언어에서는 단순히 클라이언트로 표기)가 있습니다.

 

 

gRPC 클라이언트와 서버는 다양한 환경에서 실행되고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gRPC가 지원하는 어떤 언어로든 작성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RPC 서버는 Java로 작성하고 클라이언트는 Go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신 Google API에 대한 gRPC 버전의 인터페이스가 제공되므로, 손쉽게 관련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에 추가하여 빌드할 수 있습니다.


📖 참고자료

 

Introduction to gRPC

An introduction to gRPC and protocol buffers.

grpc.io

글에서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나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
글 보관함